“연천 임진강을 국가정원으로 만들겠다”
“연천 임진강을 국가정원으로 만들겠다”
  • 윤석진
  • 승인 2021.01.31 11:29
  • icon 조회수 2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김광철 군수
연천 임진강 주상절리 관광센터 건립
자연·인간 공존 친환경 생태공원 조성
안보 관광자원 활용 문화관광 차별화

찾아가는 이동 진료 예방중심 건강관리
명예 군민학위제 준비 학습도시 위상↑
5060 신중년 경험 일자리 이어지는 교육
“민선 7기 2년 6개월의 성과를 디딤돌 삼아 신축년 새해에도 군민의 삶을 바꾸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끊임없는 변화와 도약으로 연천을 뿌리 깊은 나무로 키우겠습니다. 올해에는 군민 여러분이 꿈꾸는 모두가 함께 잘 사는 행복한 연천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김광철 연천군수가 밝히는 군정목표를 들어본다.

- 군민의 삶을 위로하고 용기를 북돋아 줄 시책은.

“군민의 삶을 따뜻하고 촘촘하게 챙겨 더 가깝게 다가가겠습니다. 연천군 다목적복지센터 건립, 장애인 가족지원센터 운영, 전문기관 노인 맞춤형 돌봄 서비스는 영유아에서부터 노인, 장애인, 국가유공자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따뜻한 복지와 돌봄의 시작입니다.”

“또한 국가 암검진을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는 건강검진센터 운영과 국가검진 결과에 대한 맞춤형 보건사업 서비스, 거동이 불편한 군민 한분 한분께 찾아가는 이동 진료 차량 운행은 예방중심의 건강관리를 책임질 것입니다.”

- 교육과 사회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한  계획은.

“균등한 교육 기회와 사회 참여를 지원하여 지역에 생기를 돌게 하겠습니다. 노인대학의 비공인 학위제, 학습자의 지속적인 학습 욕구를 충족하는 학점은행제, 대학을 다니지 않은 군민도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는 명예 군민 학위제 도입의 준비는 배우고 상상하고 창조하는 평생학습도시의 위상을 높이는 새로운 출발선입니다.”

“이와 함께 경력단절 여성과 5060 신중년에게는 자신의 경험이 일자리로 이어지는 교육을, 청년에게는 취업 맞춤 교육, 이미지 관리 취업 지원 서비스, 창업공간인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는 우리 연천에 사는 군민들만큼은 자신감을 가지고 내일로 나가도록 뒷받침할 것입니다.”

- 지역 발전을 위해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시책은.

“다양한 문화콘텐츠 개발로 연천을 보고 먹고 걷고 쉬는 여유와 휴식이 있는 매력적인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안보 관광자원과 자연 관광자원을 활용한 차별화된 문화·관광 상품 개발과 연천 임진강 주상절리 관광센터 건립과 임진강 유역을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친환경적 생태공원으로 만들어 수도권 유일의 국가정원에 도전하는 임진강 국가정원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 인구감소와 지역경제 활성화 잡을수 있는 복안은.

“빠르고 안전한 교통 인프라 확충과 작더라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책으로 한층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연천군 군민안전보험, 방범 CCTV 설치, 미세먼지 저감 대책, 먹는 물 관리는 일상생활 속에서의 재난과 범죄에서 군민의 생명과 재산하는 한편 주민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 희망적 메시지를 군민들에게 전한다면.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스웨덴 비즈니스 서밋 연설에서 한반도의 평화는 대륙·해양의 네트워크 연결로 이어지고, 남북의 도로·철도가 연결되면 유라시아 대륙을 거쳐 스칸디나비아까지 육로가 열릴 것이라고 했습니다. 현재 북한과의 관계가 교착상태에 있지만, 남북철도가 연결되면 대륙 철도의 출발은 연천역이 되도록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하겠습니다.”

“경원선 연장 복원의 추진과 남북교류협력기금의 확대, 통일경제특구 유치, 대북지원 협력 민간단체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문화 교류 등 서두르지 않고 현실적인 목표를 세워 하나하나 실천한다면 좋은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연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