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백신 운영 계획 발표 코로나 예방접종 추진단 구성
평택시, 백신 운영 계획 발표 코로나 예방접종 추진단 구성
  • 최윤호 기자
  • 승인 2021.01.25 18:45
  • icon 조회수 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백신 운영 계획 발표
코로나 예방접종 추진단 구성

평택시가 25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지원단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지원단은 평택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지역협의체, 행정지원부, 실시부로 구성되며, 지역협의체는 지난 19일 평택시 의사회와 간호사회 대표 및 평택대학교와 국제대학교 교수 등이 참여한 회의를 개최했고 향후 접종 참여의료기관의 지정 및 운영, 접종 우선순위의 결정,  대상자 세분화 등에 대한 사항과 의료 인력의 확보 방안 등에 대하여 협의·결정할 계획이다.

행정지원부는 행정자치국장이 총괄하여 접종센터 운영을 위한 시설 및 장비, 접종대상자의 이송과 홍보 등 행정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실시부는 접종계획의 수립 및 접종기관의 운영 등을 담당하며 평택보건소장과 송탄보건소장이 총괄 담당한다. 접종센터는 권역별로 각각 남부, 북부, 서부에 설치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백신 보관용 초저온 냉동고 및 백신 공급계획이 확정되면 화이자와 모더나에서 제조한 백신으로 접종하게 되며, 향후 질병관리청의 백신공급 일정에 맞춰 신속하게 실시할 계획이다.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은 기존에 국가예방접종 지정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참여 의사를 조사한 후 2월 중에 교육과 계약을 체결한 이후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에서 제조한 백신을 접종하게 된다.   

접종대상자는 연령, 집단시설 거주, 만성질환, 의료기관 종사자 등 사회필수서비스 인력 등이 우선접종권장대상자이나 

▷감염/중증 질환 발생 위험도 ▷의료체계 및 기타 사회기반시설 유지 

▷취약군에게 전파 위험 노출 위험 적용 가능성 등을 검토하여 결정할 방침이다. 

정장선 시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예방접종 시행과정에서 문제점이 나타나지 않도록 관내 유관기관 및 의료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안전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최윤호 기자 c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