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푸를나이 잡 콘 참여 모집
남동구, 푸를나이 잡 콘 참여 모집
  • 박경천
  • 승인 2021.01.2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제작·뮤지션 공연 등 17명

인천시 남동구의 청년예술인 일자리사업 ‘푸를나이 JOB CON’이 올해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는 다음달 9일까지 지역 청년예술인을 대상으로‘푸를나이 JOB CON’4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2018년 8월부터 시작된‘푸를나이 JOB CON’은 청년 예술인의 안정적 일자리 제공과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 등을 통해 호평을 받아 왔다.

그러나 구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대면 공연의 어려움을 감안해 올해 선발될 4기는 비대면·온라인 환경에 맞춰 새로운 운영 방식을 결정했다.

비대면으로 가능한 예술 콘텐츠(포스터, 로고송, 홍보영상 등)를 제작해 지역사회 및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에 지원하고, 온라인 채널에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참여대상은 다양한 예술관련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재능이나 공연활동에 재능을 보유한 만 19~39세 남동구 거주 청년 미취업자로, 다음달 9일까지 남동구 일자리정책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분야는 영상 촬영 및 편집, 그래픽 디자이너 등의 콘텐츠 제작에 관련한 분야와 공연기획, 음향엔지니어, 실용음악, 클래식, 그 외의 장르 뮤지션 등 공연에 관련한 분야이다. 

모집인원은 총 17명이며 주 5일, 주40시간 근무로, 근무기간은 올해 3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오는 2월 22일 합격자를 발표하고, 3월 2일부터 참여자 교육을 시작으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남동구 관계자는“이번 사업으로 청년 예술인들에게 일자리 제공은 물론 비대면·온라인 환경으로 변화하는 것에 창의적으로 대응하는 등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천 기자 pgc@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