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동주택 관리 보조금 지원
고양시, 공동주택 관리 보조금 지원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1.01.24 14:34
  • icon 조회수 1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고양시가 노후화된 공동주택 공용시설물의 유지 및 보수 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2021년 공동주택 관리업무 보조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고양시의 이번 지원사업은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과 공동주택의 장수명화를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재정악화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전년도 보다 약 14억4천만 원이 증가한 총 57억1천5백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노후 공용급수관 교체공사 지원에 26억9천5백만 원(도비 13억4750만 원 포함) △노후 승강기 교체공사 지원에 15억 원 △일반 보조금 지원에 12억 원 △비의무 관리단지에 3억2천만 원(도비 9천6백만 원 포함) 등을 지원하게 된다.

구체적인 지원항목은 △옥외 공용급수관 교체 △노후 승강기 교체 △변압기 교체 △저수조 유지·보수 및 교체공사 △옥상 방수 △보도블록 교체 등이며 특히 올해부터는 △공동주택 경비원 근무(휴게)시설 개선공사에 대한 지원도 새롭게 포함돼 입주민과 근로자가 상생하는 공동주택 주거문화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별 지원금액은 총 사업비, 세대수, 공사종류 등에 따라 달라지며 신청 후 현장심사와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과 지원금액이 최종 결정되며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17일까지이며 이메일 및 우편을 통해 비대면 접수를 하거나, 고양시청 주택과(031-8075-3118)를 직접 방문해 접수해도 된다.

한편 고양시는 이번 공동주택 관리업무 보조금 지원사업을 통해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고 건강한 주거문화를 조성, 시민들의 일상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