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지원
인천테크노파크,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지원
  • 박경천
  • 승인 2021.01.2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 지원시설 임대료 감면 연장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입주 지원시설 임대료 감면을 연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인천TP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격상 등 영업 제한으로 경영난이 가중되고 있는 자영업자의 시름을 덜어주고자 미추홀타워와 갯벌타워, IT센터 등 인천TP 소유 건물에 입주한 소상공인의 임대료 감면을 오는 3월까지 3달간 더 늘리기로 했다.

이번 조치로 오랜 기간 문을 닫았던 집합금지업종 등 2곳은 50%, 소상공업체 21곳은 40%씩 임대료 부담이 줄어들게 된다. 감면액 규모는 월 1천400여만원씩 3개월 동안 모두 4천100여만원에 이른다.

청라국제도시 로봇타워와 로봇R&D센터 등 로봇랜드 로봇산업진흥시설 입주기업 및 기관에 대한 임대료도 오는 6월까지 50% 감면된다. 인천TP는 매출 감소 등 피해 규모에 따라 최고 80%까지 감면할 예정이다.

로봇랜드 로봇산업진흥시설에는 ㈜시스콘, ㈜로보웍스, ㈜더케이볼트, ㈜아스트로엑스, ㈜TJ로보테크, ㈜조은에듀테크 등 61개 로봇 관련 기업과 기관이 입주해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어려울수록 서로 나누며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는 취지의 조치”라며 “코로나19로 인한 영업 악화 장기화로 깊은 시름에 빠진 소상공인과 기업에 적잖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TP는 코로나19 기업 피해지원 및 대책 마련을 위해 ‘코로나19 대응 비상대책반’을 꾸려 운영하고 있다.

지원, 시설물 안전, 인적자원관리, 기업지원대책 등 모두 4개 팀으로 구성된 비상대책반은 시설물 안전 및 환자 발생 대비, 기업 피해사례 현황조사 및 대응 업무를 맡아 처리하고 있다. 

박경천 기자 pgc@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