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비대면 화상회의’의정활동 확대
안산시의회, ‘비대면 화상회의’의정활동 확대
  • 홍승호 기자
  • 승인 2021.01.1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은경 의장·이기환 위원장, ‘市 주민과의 대화’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과 이기환 문화복지위원장이 지난 11일 시의회 화상회의 장비를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박은경 의장과 이기환 위원장은 이날 오후 각각 의장실과 문화복지위원장실에서 업무용 컴퓨터와 웹캠 등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에 접속해 안산시가 주관한 ‘2021년 와동 주민과의 대화’ 행사에 참여했다.  

앞서 박은경 의장은 신년 인터뷰 등에서 비대면 방식의 의정활동을 도입하겠다는 뜻을 여러 차례 밝힌 바 있으며, 이를 위해 의회는 최근 화상회의 프로그램과 관련 장비 구축을 마치기도 했다.

이날 처음으로 의회 화상회의 장비를 사용한 박은경 의장과 이기환 위원장은 회의 내내 주민 의견에 귀 기울이며 마을 발전을 위해 대안 수립을 모색하는 모습을 보였다.

박은경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향후에도 이러한 방식의 시민 참여 포맷을 적극 활용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자칫 위축될 수도 있는 대면 의정활동의 한계를 극복한다는 계획이다. 

박은경 의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의원들과 의회의 활동에도 제약이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면서도 “화상회의 시스템 활용 등 시대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의정활동으로 시민들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안산/홍승호 기자 shhong474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