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자전거길 도로명 부여
의왕시,자전거길 도로명 부여
  • 이양희 기자
  • 승인 2020.11.2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가 지난 22일 하천변에 있는 자전거길에 도로명을 부여.고시함에 따라 자전거도로에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게 됐다. 의왕시가 이번에 고시한 자전거도로는 포일동 602-3에서 청계동 327-4에 이르는 약 3.3㎞구간으로 명칭은 도로명주소위원회의 심의결과에 따라 ‘청계천자전거길’로 정해졌다. 

그동안 자전거길에는 도로명이 부여되어 있지 않아, 자전거 이용 시 부상을 당하거나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위치파악이 어려워 신속한 사고대응에 어려움이 있었다. 실제로 의왕시에서는 한해 평균 약 60여건의 자전거사고가 발생하지만 자전거도로에서 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인명구조에 필요한 위치파악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특히, 심근경색, 치아외상 등 응급사고 발생 시 신속한 처치가 필수인 만큼 이번 자전거길 도로명 부여는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자전거 이용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안전에 대한 경각심도 높아지고 있는 시점”이라며, “의왕시 시정목표의 최우선이 시민의 안전과 삶의 만족도 향상인 만큼,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시 곳곳의 다양한 불편함을 발굴하고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왕/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