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청, 온라인 인문학콘서트 ‘눈길’
고양교육청, 온라인 인문학콘서트 ‘눈길’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0.11.23 18:16
  • icon 조회수 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학부모·교직원 대상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 목적

고양교육지원청이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고양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0 문화예술로, 행복배달 인문학 콘서트 ’를 개최한다.

‘2020 문화예술로 행복배달 인문학 콘서트’는 오는 27일까지 인문학 콘서트 주간 행사로 진행되며 고양시 관내 중학생, 고등학생 재학생과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및 교직원 대상으로, 인문학 강연을 통한 독서 친화적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교육공동체 인문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 독서교육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이번 콘서트는 △뇌과학 기반 청소년의 꿈과 도전(장동선 박사) △자녀와의 행복한 관계 만들기(송지희 박사) △공부 머리 독서법(최승필 작가)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길(정여울 작가) △독서교육, 재미가 없으면 효과도 없다.(최승필 작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복배달 인문학 콘서트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집합 강연 대신 모든 강연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영향으로 학교나 가정에서 독서 활동이 더욱 소중하게 인식되는 요즘, 교육공동체가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인문학을 통한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코로나 블루까지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최승천 고양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특히 학교나 가정에서의 독서 활동이 매우 위축되고 있는 요즘, 인문학 콘서트를 통해 독서 친화적 학교, 가정 문화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