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형 미세먼지 저감대책’ 논의
‘인천형 미세먼지 저감대책’ 논의
  • 박경천 기자
  • 승인 2020.11.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전문가-시민단체 한자리 머리 맞대
인천시가 미세먼지 발생을 예방하고 저감방안 마련을 위해 ‘제4차 인천시 미세먼지 민관대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미세먼지 발생을 예방하고 저감방안 마련을 위해 「제4차 인천시 미세먼지 민관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기환경 전문가, 시민단체, 환경성질환 전문의 등을 포함 총 15인으로 구성된 인천시 미세먼지 민·관 대책위원들은 2020년 미세먼지 저감사업 추진현황과 성과를 보고받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책 제안 및 의견을 개진했다.

또한, 인천시가 현재 수립 중인 「인천시 대기환경관리 시행계획(2020~2024)」관련 실효성 확보와 저감목표 달성 방안도 논의했다.

시는 성과발표에서 2020년 미세먼지 저감사업 추진성과를 발표하며 ‘인천형 미세먼지 저감대책’으로 고농도 초미세먼지가 발생될 경우 1단계부터 2단계로 수준을 높여 선제적으로 대응하는「인천형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방법과 시스템을 보고하며 공공·행정기관, 사업장, 시민들의 적극적 협조를 당부했다.

위원들은 인천시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차근차근 노력하고 있음에 감사를 전하고,‘인천형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발굴하고 미세먼지 발생기여도와 시민체감도가 높은 발생원에 우선순위를 부여할 것을 요청했다.

인천/박경천 기자 pkc@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