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토닥토닥 투투데이’운영
광명 ‘토닥토닥 투투데이’운영
  • 박교일 기자
  • 승인 2020.11.15 14:48
  • icon 조회수 3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초, 혁신학교 성장나눔의 날 맞아 진행

 

광명시 철산초등학교(교장 송민영)는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혁신학교 함께 만드는 성장나눔의 날 ‘토닥토닥 TOTODAY’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토닥토닥 TOTODAY’는 혁신학교 운영 2년 차 성장나눔의 날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유례없는 팬데믹 상황을 극복하며 안정적인 블렌디드 수업을 운영한 철산 교육공동체 모두를 토닥이고 협력적 관계의 힘을 성장시키기 위해 계획됐다.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여 운영과정을 공유하고 함께 만드는 성장 나눔의 날을 만들기 위해 토닥토닥 TF팀을 구성하여 운영 방향, 참여 범위, 의견 공모 등 함께 준비했다.

또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토닥토닥 TOTODAY’를 위해 e알리미를 통해 학부모에게 학급 홈페이지에 내 자녀 칭찬하기를 안내했고, 학부모 칭찬글은 학급에서 담임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공유했다. 배움터지킴이, 숙직기사, 조리종사원 등 평소 안전한 교육 환경 마련을 위해 묵묵히 일해 주시는 분들에게 전교 학생들이 감사의 편지를 쓰고 전교학생자치회 회장, 부회장이 대표로 전달하여 교육공동체 모두 토닥토닥 감사하는 시간도 만들었다.

원격수업과 등교 수업을 병행하고 방역에 힘쓰며 열심히 교육한 교사들과 행정직원들을 토닥토닥하기 위해 마니또를 정해 관찰하고 일주일간 온라인 패들렛에 칭찬하는 글을 쓰도록 했다. 교직원 모두 ZOOM 원격 회의를 하며 다른 사람을 위해 칭찬의 글을 쓰면서 느낀점, 다른 사람이 나에게 쓴 칭찬의 글을 읽으면서 느낀점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헌신과 노력을 아끼지 않은 교직원 함께 위로하고 토닥였고 서로를 신뢰하는 관계의 힘이 성장하게 됐다. 또 교직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교장실을 철산 카페로 만들어 교장, 교감이 차와 간식을 교사들에게 직접 만들어 주기도 했다.

    광명/박교일기자 park8671@hyund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