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여성친화 안심마을’ 조성
의왕시, ‘여성친화 안심마을’ 조성
  • 이양희 기자
  • 승인 2020.10.22 17:44
  • icon 조회수 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아름다운 사그내길’
취약 골목 지역특성 맞게 변화

의왕시가 사그내길11 일대(구. 고천동주민센터 인근) 골목길을‘안전하고 아름다운 사그내길’이라는 테마로 최근 여성친화 안심마을을 조성했다.

22일 시에 따르면, ‘여성친화 안심마을’은 어둡고 낙후된 지역을 여성과 아이들이 다니기 안전한 공간으로 변화시켜, 더 많은 시민들이 찾는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의왕시가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대상지역으로 선정된 곳은 재개발, 재건축 예정지로 어둡고 노후화된 골목길을 지역주민들이 범죄로부터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길이 150m 가량을 지역특색에 맞도록 공간을 개선하고 지역의 안전 체감도를 높이고자 시범마을로 조성했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조성된 여성친화 안심마을은 노후 담장에 벽화 및 도색작업,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에 화단조성, 어두운 골목길에 태양광 LED등을 설치해 따뜻하고 생기 넘치는 환경으로 개선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열악하고 노후된 도심환경을 여성들의 섬세한 경험을 바탕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마을로 조성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시에서는 안전에 취약한 골목길을 지역특성에 맞는 여성친화 안심마을로 조성해 사회적 약자의 안전과 편의증진을 도모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물리적인 환경개선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안전망까지 함께 조성해, 지역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주민과 소통하며 새로운 사업발굴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의왕/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