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평가 대상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평가 대상
  • 강용희
  • 승인 2020.10.22 13:37
  • icon 조회수 1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물배송, 겨울나무 뜨개나눔 등

 

인천 서구는 ‘전국 노인일자리 평가’에서 대상을 받은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강유경)에 지난 21일 표창장을 전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서구는 고령화 및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으로 인한 고령자의 경제활동 욕구가 커지고 다양해짐에 따라 민선 7기 노인복지정책의 주요 전략을 ‘노인일자리 Wide & Deep’으로 삼고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2021년에도 노인일자리 사업량을 4,629개에서 5,100개로 확대하고 수행기관도 가좌노인문화센터 1개소를 추가해 총 6개 기관에서 어르신들의 노인일자리 사업을 빈틈없이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총 25개 사업단 2,403개의 노인일자리를 수행하고 있다. 지난 7월엔 인천치과기공사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치과기공물배송사업을 활성화하고, 코로나19 시대 맞춤형 일자리인 ‘키즈클린케어’를 통해 관내 90개소의 어린이집에 소독 및 방역을 추진하는가 하면, 인천형 새로운 일자리 공모를 통해 ‘겨울나무 뜨개나눔사업 그래피티니팅’이 선정돼 전액 시비 5백만 원을 지원받아 추진하고 있다.

노인일자리 실버농장관리단에 참여 중인 한 어르신은 서구실버농장 내 크고 작은 시설보수에 앞장서면서 “젊었을 때 사용하던 기술을 활용해 일자리에도 참여하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구는 새로운 노인 트렌드에 맞춰 백세시대를 개척하는 마음으로 노인일자리 창출은 물론, 현시대의 욜드(Yold)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강용희 기자 kangyh82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