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署, 직장협 개소…초석다지기 돌입
동두천署, 직장협 개소…초석다지기 돌입
  • 김형식 기자
  • 승인 2020.10.2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주년 경찰의 날’기념, 근무환경 개선·고충처리 등 지원
위원 선출 완료…설립 교부증 받아 정식 협의기구로 활동

 

동두천경찰서(서장 양승호)는 21일 75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하여 그 의미를 되새기고 경찰로서 사명감과 소속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22년 만에 국민의 뜻으로 설치할 수 있게 된 공무원직장협의회 사무실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양승호 경찰서장과 정영권 동두천 공무원직장협의회 초대 회장 및 김영배 경찰발전협의회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공무원직장협의회는 소속 직원들의 근무환경개선, 업무능률향상, 고충처리 등을 위해 기관장과 협의하는 협의기구이다.

동두천경찰서는 지난 9월 29일에 준비위원회를 구성한 뒤 설립총회를 갖고 대표 및 협의위원 선출절차를 거쳐 직장협의회 설립교부증을 교부받아 정식 협의기구로 활동하게 됐다.

양승호 서장은 “이제 처음 시작하는 직협이 초석을 잘 놓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 적극 지원하겠다”며 “직협의 설립 목적과 경찰의 존재이유에 맞는 책임과 의무를 해달라”고 말했다. 

정영권 동두천 직장협의회장은 “조직 내 반목과 냉소를 해소하고 구성원들의 소통 채널이자, 눈물을 닦아 줄 수 있는 울타리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동두천경찰서는 “공무원직장협의회가 조기 안착되어 경찰의 향상된 권익이 국민의 안전으로 돌아가고, 국민을 진정으로 위한 경찰이 될 수 있는 초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동두천/김형식 기자 ghs1@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