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렴교육 라이브공연
고양시, 청렴교육 라이브공연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0.10.21 17:25
  • icon 조회수 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소속 간부공무원들 참여…이순신 일화로 구성
고양시는 시 소속 간부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교육을 라이브 공연으로 개최했다. 사진은 어울림누리 라이브공연 현장.     <사진·고양시 제공>

 

고양시는 시 소속 간부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교육을 라이브 공연으로 개최했다.

시는 청렴인식 제고를 통한 부패예방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매해 전 직원 대상 청렴교육을 추진하는 중 올해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판소리, 마당극, 샌드아트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접목해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이순신의 일화를 통해 강직한 공직자의 삶을 그린 마당극과 별주부전을 재해석해 청렴가치와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한 판소리, 공직자의 부패로 발생한 사건을 소개하는 영상 등 청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공감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 참석자를 최소화한 반면, 실시간 온라인 교육방식을 도입해 직접 참여하지 못한 직원들도 함께 청렴교육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해 350여 명의 직원들이 실시간 영상을 시청했다.

교육을 관람한 한 직원은 문화공연으로 진행돼 편하게 관람할 수 있어 유익하고 좋았다며 유쾌하게 웃다가 또 감동하며 청렴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실천을 다짐 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이번 교육추진과 관련 요즘 같은 위기상황에서는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에 대한 시민의 기대가 더 커지고 있는 만큼, 교육을 통해 청렴을 다시 한 번 마음에 되새기고 청렴 서약을 통해 실천 다짐을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