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 디지털 플랫폼 활용 다양한 교육방법 익히기
안산시평생학습관, 디지털 플랫폼 활용 다양한 교육방법 익히기
  • 홍승호
  • 승인 2020.10.21 14:14
  • icon 조회수 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를 넘어 이제는 온택트 시대의 새로운 교육 트렌드를 열다.
안산시평생학습관(최라영 관장)은 평생교육 관계자 및 관련 강사들이 온라인 교육의 적응과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방법을 익히기 위한 강사역량 강화 차원에서 특강을 운영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등장한 뉴노멀(New Normal)시대에 언택트(Untcat)를 넘어 ‘온택트(Ontact)’라는 새로운 교육 트렌드가 나타났다. ‘온택트(Ontact)’는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이것은 2020년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 되면서 등장한 새로운 흐름이다.
온라인 강사역량 강화특강 “온택트(Ontact) 업(Up) 고(Go)!!”란 ‘디지털 온라인을 활용해 강사들의 역량을 높여(Up) 나아간다(Go)’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특강은 다양한 온라인 강의방법 중에서도 ‘줌(Zoom)’을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1주차 ‘오리엔테이션 및 뉴노멀시대 디지털 플랫폼 온택트 교육’, 2주차 ‘온라인 강의를 위한 ’줌(Zoom)! 넌 누구니·’, 3주차 ‘온라인 강의!! ’줌(Zoom)‘으로 준비한다.’, 4주차 ‘나 혼자서 ’줌(Zoom)‘으로 온라인 강의 시작한다.’로 11월부터 총 4주차로 진행된다. 각 주차별로 월요일반과 금요일반으로 나뉘어 진행하며, 이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최라영 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우리들에게 디지털 교육의 변화가 빠르게 다가온 만큼 평생학습에 있어서 강사들이 새로운 교육 트렌드에 적응하고 많은 안산시민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평생교육 프로그램들을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