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어린이 안전’우리가 지킨다
부천시,‘어린이 안전’우리가 지킨다
  • 우호윤
  • 승인 2020.10.1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32개소 초등학교에 옐로카펫 설치…14일 현판식 가져
장덕천 부천시장“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확보 크게 기여”
부천시는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초등학교 32개소에 옐로카펫을 설치 완료하고 지난 14일 오후 2시 원일초등학교 앞 현장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덕천 부천시장을 비롯해 이소영·권유경 부천시의원, 장병덕 오정경찰서장, 강광희 원일초등학교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했다.
행사는 365안전센터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장덕천 부천시장의 기념사, 시의원·오정경찰서장·원일초등학교장의 축사에 이어 현판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민식이법’ 시행 등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옐로카펫 설치가 어린이보호구역의 교통안전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시는 내년에도 어린이보호구역 과속단속카메라 및 고정형 주차단속 CCTV 확대 설치, 옐로카펫 추가 설치, 워킹스쿨버스 사업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옐로카펫이란 어린이 보행안전을 위해 횡단보도 앞 보도를 노란색으로 칠해 어린이가 안전한 곳에서 대기할 수 있도록 하는 교통안전 시설물이다.
2020년 경기도 안전환경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된 이번 사업은 예산 9천만 원을 투입하여 6월 22일 착공한 후 관내 32개 초등학교에 10월 6일 설치 완료됐다.
부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