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하구 ‘DMZ 평화의길 설계용역’토론회
한강하구 ‘DMZ 평화의길 설계용역’토론회
  • 고중오
  • 승인 2020.09.2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문화복지위 시의원 대책회의

 

고양시는 문화복지위원회 시의원들과 한강하구 ‘DMZ 평화의길 조성 사업 기본 및 실시 설계용역’ 추진 방향에 대한 토론회의를 갖고 대책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정봉식 위원장, 김보경 부위원장 등 시의원과 고양시 문화유산관광과 윤병열과장, 용역사인 ㈜화정엔지니링, ㈜솔건축사사무소 관계자 등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번 토론회는 고양시 문화유산관광과 윤병열 과장의 사업 추진 경과보고에 이어 용역사인 ㈜화정엔지니어링 김형곤 차장의 사업추진 방향에 대한 PT발표, 그리고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시의원들과 토론을 가졌다. 고양시의회 정봉식 문화복지위원장은 “한강하구 ‘DMZ 평화의길’이 고양시 도심지와 연결될 수 있는 테마노선 개발 및 이정표 등 안내로 도보여행 관광뿐 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정 위원장은 지난 8월 28일 ‘한강하구 생태역사 관광벨트 조성’ 사업현장인 장항습지와 한강하구 군 철책선과 군 막사를 방문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평화의 시작인 한강하구와 람사르 습지 등록 예정지인 장항습지를 연계해 평화생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브랜드화 하는 기획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의회, 관련 전문가 등과 충분한 협의를 거쳐, 2022년 12월까지 한강하구 대덕생태공원, 행주산성, 장항습지, 일산대교간 한강수변 길에 위치한 통일촌 막사 등 4개의 군 막사와 20 여개의 군 초소, 12km의 군 철책선 등 평화자원과 장항습지를 활용, 한강하구 평화생태 이야기가 있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도보여행 길로 조성할 예정이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