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원당마을 벽화그리기 협약
아름다운 원당마을 벽화그리기 협약
  • 강용희
  • 승인 2020.09.2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원당동-주민자치위-쌍용건설

 

인천 서구 원당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인)는 아름다운 원당동을 만들기 위해 원당동 주민자치위원회, 쌍용건설과 힘을 하나로 모았다. 지난 22일 원당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아름다운 원당마을 벽화 그리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원당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원당LG자이아파트 앞 옹벽(원당동 810-10)에 약 60m 길이의 벽화를 그려 골목 미관을 개선하고 특색있는 포토존을 만들어 아름다운 원당마을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벽화 그리기는 원당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해 원당동 통장자율회 등 자생단체와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해서 마을을 가꾸는 의미 있는 활동이 될 전망이다.

LH인천지역본부 검단사업단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이번 협약에 참여하게 된 쌍용건설 검단택지개발사업 2-2공구 민윤기 현장소장은 “아름다운 원당마을 벽화 그리기 협약에 참여하게 되어 굉장히 의미가 깊다”며 “이번 벽화 그리기를 통해 원당동과 검단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기철 원당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우리 동네의 명소가 될 수 있는 아름다운 벽화마을을 조성하겠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우리 동네를 만들기 위해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용희 기자 kangyh82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