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식사중앙공원내 물놀이 시설 설치
고양시, 식사중앙공원내 물놀이 시설 설치
  • 고중오 기자
  • 승인 2020.09.2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유아 시설 2개소
그늘막 등 리모델링 진행

 

고양시는 일산동구 식사동 1535번지 식사중앙공원 내에 어린이 및 유아들을 위한 물놀이시설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물놀이시설이 들어서는 식사중앙공원은 2012년 2월에 조성된 근린공원으로 전체 면적 31,578㎡에 넓은 잔디광장을 비롯해 각종 편익시설 및 휴게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인근주민들의 휴양 및 정서생활 향상에 기여해 왔으나, 최근 시설물의 노후화 등에 따른 이용률 저하로 개선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의견이 많았다.
이에 시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및 특별교부세 등 10억 원의 국·도비를 지원받아 총 17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시설을 조성할 계획으로 주민의견 등을 수렴해 바닥분수 및 연못 등 이용률이 적은 시설물이 위치한 2,807㎡의 공간에 유아 및 어린이용 물놀이시설 2개소와 그늘막 등의 시설로 리모델링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놀이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추석연휴에 공원을 찾는 이용객들을 감안해 시설물철거 등의 작업은 연휴가 끝나는 대로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주민들의 새로운 여가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공사 추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한편 식사중앙공원 물놀이시설은 2021년 3월 시험가동을 거쳐 7월초 개장할 예정이다. 
고양/고중오 기자 gjo@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