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청소년상담센터, 또래상담자 온라인 교육
계양구청소년상담센터, 또래상담자 온라인 교육
  • 강용희
  • 승인 2020.09.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안경숙)는 또래상담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2일, 관내 중·고등학교 9개교 또래상담자 32명을 대상으로 카카오TV를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계양구또래상담연합회는 총 3차에 걸쳐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이번 1차 온라인 교육에서는 “청소년기 이성교제”를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비대면으로 교육이 진행됐지만 실시간 채팅을 활용해 퀴즈에 참여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서 교육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교육을 통해 또래 간에 건강하고 안전한 성문화를 이해하고, 또래상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2차 교육은 19일에 있으며, “또래상담 기법의 활용”을 주제로, 기본교육을 통해 배운 또래상담 기법의 구체적 활용하여 실제 또래상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며, 26일 3차시에서는 “사이버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사이버 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키우고 효과적으로 대처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래상담사업은 1994년에 시범적 운영으로 시작됐으며, 학교폭력이 청소년문제로 이슈화 되면서 그에 대한 학교폭력예방의 대책으로 2012년 여성가족부와 교육부가 공동으로 지원하기 시작했다. 

강용희 기자 kangyh82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