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사계절출판사 어린이공연 협약
부천문화재단-사계절출판사 어린이공연 협약
  • 우호윤 기자
  • 승인 2020.09.17 16:37
  • icon 조회수 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 고정관념 벗어난 자기다움 '망나니 공주처럼' 공연

성인지감수성 가치를 담은 어린이공연 제작에 공공과 민간이 손잡는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代 정해분)은 9월 17일(목) 사계절출판사(대표이사 강맑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서면으로 진행됐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아동 성인지감수성 가치를 담은 어린이공연 제작 사업 ‘오늘동화 프로젝트’ 추진 △10월 중 동화 「망나니 공주처럼」(이금이 작, 고정순 그림, 사계절출판사) 쇼케이스 공연 주최 등 어린이공연계와 아동문학계 간 선순환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협약 기간은 올해 사업 성과에 따라 연장해 나갈 계획이다. 

‘오늘동화 프로젝트’는 ‘어제 동화’로 표현할 수 있는 과거의 성별 고정관념이 담긴 작품에서 아동 성인지감수성의 가치를 담은 ‘오늘’의 아동문학 작품을 공연으로 만드는 재단 사업이다.

동화 「망나니 공주처럼」은 성역할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백마 탄 공주 이야기를 담았다. 공주는 드레스를 벗어 던지고 왕자를 구하는 씩씩한 인물로, 왕자는 바느질과 요리 등에 재능이 있는 것으로 등장해 성에 대한 고정관념 없이 아이들에게 ‘자기다움’을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재단은 공연 기획과 제작, 홍보 등 프로젝트 전체 총괄을 담당한다. 경인지역 최초 상설 어린이극장인 ‘판타지아극장’을 19년째 운영하는 재단은 ‘인형극단 소리’(대표 김미순)와 함께 공연을 공동 제작할 예정이다. 

사계절출판사는 「망나니 공주처럼」의 원작을 제공하고 교류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출판사는 어린이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공연을 접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부천/우호윤 기자 yhy@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