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자유총연맹-다문화지원센터, 업무 협약
구리자유총연맹-다문화지원센터, 업무 협약
  • 김기문 기자
  • 승인 2020.09.17 14:55
  • icon 조회수 19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생활 정착 지원 약속
추석 맞이 한복전달 진행

 

구리시는 16일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 길순임 여성회장, 구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윤성은 센터장 등 관계자 1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정의 한국 생활 정착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한국 생활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하며 다문화가정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 다문화가정 자녀(20명) 대상 한복 20벌을 센터에 후원하면서 다문화가족이 지역주민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길순임 한국자유총연맹 여성회장은“2017년부터 다문화가정을 나와 다른 남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이웃이며 우리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매년 한가위 명절에 한복을 전달했다”며,“이번 명절에는 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 한복을 전달해 주며 업무 협약식까지 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은 명절을 맞이할 것 같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행복은 나만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적거나 작더라도 공유하는 것이며 나누면 두 배가 되는 것으로, 추석을 앞두고 고향을 그리워할 다문화가정에 한국의 따뜻한 정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한복을 후원해 주신데 대해 감사하다”며,“코로나19로 더욱 어려운 상황이지만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구리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는 평소 구리, 시민행복특별시 발전 사업에 앞장섰으며 어머니 포순이 활동으로 구리역 광장, 이문안 호수공원, 관내 초등학교 주변 등 아동 범죄 순찰 예방과 환경정화 활동도 꾸준히 실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열 체크 봉사, 이웃사랑 나눔 유채김치 담기, 고구마 경작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모범을 보이고 있다.

구리/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