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4개 부문 수상
시흥시,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4개 부문 수상
  • 현대일보
  • 승인 2020.09.1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공동주관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노인일자리사업 지자체 부문 우수상, 수행기관 부문에서 시흥시니어클럽 최우수상, 시흥실버인력뱅크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총 4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시흥시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이 4,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시흥시는 지난해 87억 원을 투입해 4,700명의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올해는 124억 원을 편성해 5,100명의 어르신들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급격히 증가하는 신노년층의 다양한 욕구에 발맞추어 시흥시는 시니어동행편의점, 실버카페 마실, 학교등하교 안전지킴이 등 시흥형 노인일자리사업을 발굴해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품격있는 노후생활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맞춤형 노인일자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난 한 해 4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과 시흥시가 함께 어우러져 노력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 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공익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