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청, 언택트 시대 청렴 문화 확산 앞장
김포교육청, 언택트 시대 청렴 문화 확산 앞장
  • 박경천
  • 승인 2020.09.1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청렴·안전 다짐 릴레이부터 비대면 청렴 교육까지…교직원 176명 참여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동)이 코로나 확산 상황으로 인해 청렴 교육이나 홍보가 어려운 상황 속에시도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청렴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김포교육지원청에서 올해 추진한 다양한 청렴 정책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와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온라인 청렴·안전 다짐 릴레이’이다. 이 캠페인은 각 개인이 실천 다짐을 적은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지난 6월 정경동 교육장이 직접 참여하여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며 자연스럽게 확산됐으며, 교육지원청과 학교 소속 교직원 176명이 참여했다.
또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신규 공무원 및 각급학교 교(원)장, 교육지원청 소속 직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실시간 비대면 청렴 교육도 두 차례 진행했다.
특히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경기도교육청 감사관 소속 남현우 사무관이 실제 학교 현장의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수강생들이 ‘사례를 통한 안내로 이해가 잘 됐다’, ‘많은 도움이 되는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히는 등 만족도 높은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지역 자체 청렴 강사 인력풀을 구성하여 각급 학교의 청렴 교육을 지원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교육’ 역시 화상회의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청렴의 일상화’를 목표로 매달 첫째 주 수요일마다 ‘청렴으로 소통하는 날’을 운영하고,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청렴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조직의 청렴도 향상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김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