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서 즐기면 “두배 풍성한 추석”
에버랜드서 즐기면 “두배 풍성한 추석”
  • 유근상
  • 승인 2009.10.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랜드는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 를 맞이해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에버랜드 한가위 민속 한마당’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한가위 연휴 기간 중 에버랜드를 방문한 손님들이 민속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어른과 어린이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8가지의 민속놀이를 준비했다. 또한 추수의 계절 '가을'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각종 행사를 마련해 연휴기간 동안 파크를 방문한 가족 손님에게 뜻 깊은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동물원도 명절을 맞아 특별 행사를 펼친다. 여치, 귀뚜라미 등 가을을 대표하는 곤충 10종이 전시되는 ‘풀벌레 가을 음악회’가 벅스가든에 마련되고 사람과 동물이 이색대결을 펼치는 ‘동물 운동회’도 하루 한 차례씩 펼쳐진다.
이외 명절 연휴가 시작되는 10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에버랜드와 캐리비안 베이를 방문한 주한 외국인에 한해 할인 혜택을 주는 행사도 함께 실시된다.
▨한가위 민속 한마당
‘에버랜드 한가위 민속 한마당’은 3일의 명절 연휴 기간 내내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서 상설로 실시된다. 총 8종의 민속놀이 향연이 펼쳐지는데 ‘제기차기’ 및 ‘줄넘기’ 등 비교적 접하기 쉬운 민속놀이부터 ‘투호놀이’, ‘뱀 주사위 놀이’ 등 잊혀져 가는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다.
한복을 입은 캐릭터들과 포토 타임도 갖을 수 있다.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 라시언과 라이라를 비롯한 총 5명의 캐릭터들이 카니발 광장에 등장해 포토스팟을 제공한다. 민속놀이를 하는 어린이들과 함께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도 참여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다.
▨국화와 호박이 어우러진 가을 전시회
에버랜드는 가을 축제를 맞아 가을 꽃의 대명사 '국화' 9만여점을 포시즌스 가든에 식재했다. 노랑,빨강,주황,분홍 등 색깔별로 국화를 심었으며 국화 꽃의 높이와 크기에 따라 배열해 단순한 전시의 차원을 넘어 예술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자생국화 외에도 국화 분재작 및 국화로 만든 코끼리, 돌고래 등의 전시작품을 선보이고 지게, 꽃마차 등 각종 소품을 이용해 국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에버랜드는 이번 가을 축제를 맞이해 호박 2,000여점을 전시하는 "전국 박과 채소 전시회"도 특별 마련했다. 이번 전시회는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고 에버랜드 포시즌스 가든 및 빅토리아 극장 내부에 총 2,000여점의 특이 박과 채소들이 전시된다. 지름 1m의 대형 호박, 길이 2m의 대형 오이 등 우량종에서부터 평소 잘 볼 수 없는 여수, 수세미, 동아 등의 채소들이 총 출동해 일반에게 그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가을맞이 동물원 특별 행사
에버랜드는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 한 달 간, 가을을 대표하는 여치, 귀뚜라미 등의 곤충을 전시하는 ‘풀벌레 가을 음악회’를 선보인다. ‘풀벌레 가을 음악회’는 동물원에 위치한 벅스가든에서 진행되는데 총 10여종, 200마리의 곤충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고 메뚜기나 방아깨비 등의 곤충을 직접 잡아 보는 "풀벌레 체험상자" 등도 체험할 수 있다.
동물과 손님이 함께 팀을 이뤄 각종 경기를 겨루는 ‘동물 운동회’도 실시된다. 에버랜드 ‘동물 운동회’는 가을에 많이 펼쳐지는 '운동회'를 동물과 사람이 펼치는 이색 경기로 구성해 손님들에게 독특한 재미를 선사한다. 파란 가을 하늘 아래 판타스틱 윙즈 공연장의 푸른 잔디 위에서 펼쳐지는 ‘동물 운동회’에는 총 8종류의 동물이 등장해 손님과 함께 5가지의 게임을 펼친다. ‘보더콜리와 겨루는 달리기’, ‘오랑우탄과 겨루는 턱 걸이’등 사람과 동물의 독특한 대결이 운동회 내내 펼쳐지고 11월 1일까지 하루 한 차례씩 진행된다.
▨주한 외국인 우대
추석 연휴 기간인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에버랜드 및 캐리비안 베이를 방문하는 주한 외국인은 특별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버랜드의 경우 정상가보다 10,000원 저렴한 2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데 10명 이상 단체로 방문하면 3,000원이 더 할인된다. 캐리비안 베이는 정상가의 50% 가격인 1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용인/유근상 기자 ygs@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