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인구주택 총 조사 ‘조사요원’ 모집
광주시, 인구주택 총 조사 ‘조사요원’ 모집
  • 박종호 기자
  • 승인 2020.08.1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2020 인구주택 총 조사” 조사요원 150명을 모집키로 했다.
“인구주택 총 조사”는 5년 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의 통계조사로 국가 주요 정책 수립 등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중요한 국가통계 중 하나이다.
이번 조사는 과거 종이조사표를 이용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태블릿 PC를 이용하는 전자조사를 최초로 실시한다. 또한 행정자료를 적극 활용해 국민의 응답부담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모바일 또는 인터넷, 전화조사 등 비대면 조사를 확대 운영한다.
지원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책임감이 투철한 시민이면 가능하고 스마트 기기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 우선 선발된다.
지원서는 인구주택 총 조사 홈페이지(www.census.go.kr) 접수나 광주시청(정보통신과)을 방문해 오는 9월 3일까지 서면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인구주택 총 조사는 5년 마다 실시하는 최대 규모 국가기본통계 조사인 만큼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많은 분들이 조사원 모집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의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광주/박종호 기자 pj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