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자원봉사센터, ‘덕분에챌린지 동참’
안양자원봉사센터, ‘덕분에챌린지 동참’
  • 이양희 기자
  • 승인 2020.08.1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면마스크 제작·보급 지원
방역당국·의료진 등 감사 인사 전해

(사)안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는 지난 7일 안양시 31개동 동V터전 회장들과 함께 코로나19 최전선에 있는 의료진에게 고마움과 존경을 담은‘덕분에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

국가적 재난상황에서 묵묵히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헌신하는 의료진, 방역당국 관계자,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덕분에 챌린지’는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동작 사진 및 영상을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는 전국적 캠페인이다.

(사)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해 재난취약계층을 위해 면마스크를 제작 및 보급했다.

또 안양시 공공시설 및 활동터전 방역, 사회적 거리두기 속 이웃의 안전을 묻는 안녕캠페인, 비대면 문화확산에 따른 언택트 자원봉사활동 및 교육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지난 3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안양시 31개동 동V터전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재난기금 신청 관련 각종 행정봉사활동을 실시했고,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재난대비 1인키트를 제작해 전달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세대통합 돌봄프로그램‘함께돌봄’, 청소년 주체로 지역사회 변화를 모색하는‘함께미래’, 마을주민 모두가 생활 속 나눔을 실천하는‘함께마을’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사)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덕분에 챌린지’캠페인에 참여할 다음 주자로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을 지목했다.

안양/이양희 기자 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