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수해 피해 이재민 위문
조광한 남양주시장, 수해 피해 이재민 위문
  • 김기문
  • 승인 2020.08.05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계원 신하촌 주민 대피처 퇴계원고교 방문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지난 3일 저녁 수해 피해 현장을 방문한데 이어 4일 추가 피해와 응급 조치사항을 점검하고 수해로 긴급 대피한 이재민을 위문하기 위해 아침 일찍 나섰다.

조 시장은 이날 안전기획관, 민원총괄관 등 10여명의 관계 공무원과 함께 화도읍 가곡리 319-10번지 일원 산사태 현장과 진접읍 장현리 477-17번지 리치타운 옹벽 전도 현장 및 퇴계원 신하촌 마을주민들이 대피해 있는 퇴계원고등학교를 방문했다.

먼저 지난 3일 저녁에 방문했던 화도읍 가곡리 산사태 현장을 아침 일찍 재방문해 복구 상황을 점검한 조 시장은 “이번 사고는 가파른 경사를 개발하여 발생한 산사태로 이와 같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현재 경사도 18도 이상은 개발할 수 없도록 조례를 개정했다. 조례를 개정할 때 반대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난개발은 후손들에게 물려줄 자연을 훼손하는 행위이고, 천재가 인재로 바뀌는 원인이 되므로 난개발 방지만큼은 절대 양보할 수 없는 가치”라고 말했다.

이어서 “시민 안전이 최우선이다. 지금 지반이 약화되어 어디서 어떤 사고가 일어날지 모른다. 앞으로도 많은 비가 예상되니 급경사지 주변에 거주하는 분들이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도록 안내하라”고 관계자들에게 지시했다.

현장에 참석한 한 시민은 “어제 시장님이 오셔서 응급 복구를 지시하신 후 밤 12시가 다 될 때까지 복구 작업을 해주셨다. 바쁘실 텐데도 시장님이 현장에 직접 나와 작업을 지시해 주시고 오늘 아침에 또 나오셔서 이렇게 확인까지 해 주시니 너무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어 조 시장은 왕숙천의 수위 상승에 따른 퇴계원 신하촌 마을의 침수 우려로 주민 48명이 긴급 대피해 있는 퇴계원고등학교로 이동해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구호물품 지급 등을 위해 봉사하는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남양주/김기문 기자 gg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