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행사
포천시, 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행사
  • 최원류
  • 승인 2020.08.03 18:39
  • icon 조회수 2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위축을 최소화하기 위해 포천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행사를 연말까지 운영한다.

3일 시에 따르면 상반기 포천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판매기간(3월~6월) 동안 약 44억 원이 유통돼 소상공인 매출 증가와 코로나19에 따른 지역 경기 침체 극복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다.

이에 오는 6일부터 하반기 포천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판매기간을 운영, 다시 한번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의 바람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특별할인 판매기간에 상품권을 구매하면 평소 1인당 월 30만 원의 6% 받던 할인을 월 100만원(카드70만원, 종이30만원) 10% 할인 받아 최대 1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류형 포천사랑상품권 가맹점은 5,200개소이며 카드형 상품권의 경우 연매출 10억 원 이하 IC카드단말기 사용점포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백화점, 유흥·사행성 점포 등 제외) 포천사랑상품권 가맹점 현황은 포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포천사랑상품권은 시민들의 입소문을 통해 판매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로, 상품권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은 신분증을 가지고 관내 농·축협을 방문하면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단, 카드형은 모바일앱 ‘경기지역화폐’ 및 읍면동, NH농협은행 포천시지부 3개소(포천·소흘지점, 시청출장소)에서 충전할 수 있다.

상품권 가맹을 희망하는 업소는 사업자등록증과 사업주명의 통장 사본을 가지고 포천시청 일자리경제과 지역경제팀(☎031-538-2272) 또는 읍·면·동에 방문 신청하거나 우편 및 팩스로도 신청가능하다. 포천시는 3일부터 관내 청년 구직자에게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지난 7월부터 시행중인 ‘포천청년 키움옷장(정장 무료대여)’ 이용자로, 1회에 한해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부터 사진인화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용방법은 시에서 발송한 승인문자를 확인하고 업체에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배상철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청년 취업난이 가중되고 있는 어려운 시기에 재능기부를 해주신 업체에 감사하며, 지역 청년들의 취업준비 비용경감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이용방법은 일자리정책과 청년정책TF팀(☎031-538-2561)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천/최원류 기자 cwr@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