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민선7기 공약사업 자체평가 보고회
양주시, 민선7기 공약사업 자체평가 보고회
  • 김한구
  • 승인 2020.07.3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잘사는 복지도시 등 6대 분야 108개 세부사업

 

양주시는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2주년 공약사업 추진상황 자체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조학수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업에 대한 총괄 보고에 이어 일부 조정사안의 대응방안과 부진사업의 문제점 분석 등 향후 이행방향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더불어 잘사는 복지도시, △시민이 우선인 안전도시, △희망찬 내일의 교육도시, △새로운 성장의 경제도시, △모두가 누리는 문화도시, △시민이 주인인 감동도시의 6대 분야 총 108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된 민선7기 공약사업은 2020년 6월 말 기준으로 공약 완료 사업 44개, 정상 추진 중인 사업 39개, 지연사업 25개 등으로 공약 이행률은 약 70%를 나타내고 있다.

△스마트 CCTV 통합플랫폼 구축, △건강생활지원센터 확대 △치매안심센터 구축 △ 여성자립지원센터 설치 △택시 통합콜센터 및 택시복지센터 마련 △경기도 학생종합안전체험관 건립 등 44개 사업이 완료됐으며 △경기양주 테크노밸리 조성, △GTX-C 양주(덕정) 연장 등 핵심 공약사항도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대내외적 환경 변화, 행·재정적인 장애요인 등으로 지연되고 있는 건에 대해서는 조정 요청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사업별 여건에 맞는 대응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이번 보고회는 민선7기 남은 2년 동안 시민들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차질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재정비하는 전초전”이라며 “코로나19 등 사회적 여파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주요 공약사항을 내실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양주/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