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건립 공공청사, 잇따라 개관 예정
안양시 건립 공공청사, 잇따라 개관 예정
  • 이양희
  • 승인 2020.07.2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안구 비산2동·안양8동·박달복합청사 등

안양시가 건립 중인 공공청사가 하반기 잇따라 개관을 앞두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시는 동안구 비산2동 행정복지센터(비산2동 관악대로106번길)를 이달 24일 준공했다.

신청사 업무는 내부 인테리어가 완료되는 시기에 맞춰 다음달 24일부터 시작되며, 개소식은 9월초 열릴 예정이다. 총사업비 95억 원이 투입된 비산2동 청사는 연면적 3,611.91㎡의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써 석조타입의 외관이 중후함을 느끼게 한다.

민원실을 비롯해 다목적실, 강당, 북카페, 미니놀이공간 등이 갖춰지며, 보육실과 유희실이 마련된 시립어린이집이 들어선다.

주민자치프로그램 또한 종전 비좁던 청사에서는 운영되지 못했던 것에 비해 다양하게 운영돼, 주민들의 선택 폭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시가 새로 건립중인 안양8동 행정복지센터와 박달복합청사도 준공이 마무리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오는 10월 개소 예정이다.

특히, 박달복합청사는 지하3층 지상5층 규모로 지어지며 연면적은 12,305㎡에 달한다. 박달2동 민원실과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등이 들어서고, 전에 비해 다양한 주민자치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어서 박달동지역 주민복지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전망이다.

또 안양8동 청사는 명학공원이 인접해 있어 힐링 행정복지센터로서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 기대된다.

시는 이밖에도 내년 3월 준공예정인 비산1동 청사를 비롯해 호계2동과 부흥동청사 건립을 추진 중이다.

안양/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