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청년 창업육성 임차보증금 지원
과천시,청년 창업육성 임차보증금 지원
  • 이양희
  • 승인 2020.07.15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개 점포, 최대 5천만원

과천시는 관내 청년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임차보증금을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하는 ‘청년 창업육성 임차보증금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시는 임차보증금 무이자 대여를 통해 경제적인 문제로 사업 초기 어려움을 겪는 청년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줌으로써, 관내 실업 문제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창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사업 공고일(7월 13일) 기준 관내 창업예정자 또는 창업한 지 2년 이내인 만19세~39세 과천시민이다. 시는 심사를 통해 3~5개 점포를 지원대상자로 선정한 뒤, 임차보증금을 최대 5천만원까지 1년간 무이자로 지원해주며, 지원 기간은 심사를 통해 최대 1년 연장이 가능하다.
단, 프랜차이즈 가맹점, 유흥·도박·향락 등 불건전업종, 금융업 및 학원 등 창업 취지에 맞지 않는 창업아이템, 본인 또는 가족 소유의 건물에서 창업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임차보증금 지원 신청 접수는 오는 8월 3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며, 일자리경제과(과천시 관문로69)로 방문하거나 이메일(babdori77@ko rea.kr)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지원 방법은 과천시 홈페이지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있다.
권달해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이 과천 청년의 창업 활동을 보다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과천/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