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하남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7.1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지난 9일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기초과정’ 수강생 60여명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28일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기초과정을 개강해 매주 목요일 총 35시간 과정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진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온라인 원격 라이브 수업을 병행하는 등 소그룹, 비대면으로 교육을 완료했다.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는 사회적 경제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시민과 사회적 경제기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체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의 개념 △발전과정 △제도의 이해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향후 심화과정으로 △멘토링을 통한 창업에 실제 필요한 비즈니스모델 분석과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지역 사회 내의 사회적경제 기업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여 실질적인 창업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수료식에서 “작년에 109명이 교육을 수료했고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개소 이후 사회적기업이 6개소에서 14개소로 증가해 하남시의 사회적경제를 개척하고 뿌리를 내리고 있다”며, “캐나다 퀘벡 랑프라트 예술인협동조합 같은 성공적인 사회공헌 기업을 롤모델로 창업에 도전해 보시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하남/김준규 기자 kjk@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