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주한 중국대사에 감사패
안병용 의정부시장, 주한 중국대사에 감사패
  • 김한구
  • 승인 2020.07.0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북아 평화시대 주제 차하얼학회 등 국제외교 추진

안병용의정부시장은 지난 2일 싱하이밍(邢海明) 중국대사, 방곤(方坤) 공사참사관, 왕웨이 정무과장 등이 참석한가운데 한·중 국제교류 및 공공외교의 발전방향에 대해 환담을 나누고 싱하이밍(邢海明) 제8대 주한 중국대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는 환경, 경제, 문화,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행정을 선도하는 의정부시 첫 방문에 이렇게 감사패를 전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중국은 언제나 의정부 시민분들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주한 중국대사관은 올해 4월 중국 차하얼학회가 의정부시에 방역마스크(KN 95) 5만장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적극적인 행정협조와 외교적 편의를 제공했으며,의정부시는 2015년부터 매년 동북아 평화시대를 주제로 중국 차하얼학회와 한·중 공공외교 평화포럼을 개최,중국과 활발한 국제외교 및 상호교류를 추진해왔다.

안병용시장은 수 천년 동안 이어온 한·중 양국의 역사 속에서 코로나19와 싸우는 중대한 시기에 서로에게 보여준 격려와 응원은 의정부 시민여러분들에게 큰 힘이 됐다며, 30년 동안 한반도 업무를 담당하여한·중 국제교류의 산 증인으로 활동해주신 싱하이밍(邢海明) 제8대 주한 중국대사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의정부/김한구 기자 hgkim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