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미사린 산부인과 협약
양평군-미사린 산부인과 협약
  • 서형문 기자
  • 승인 2020.07.0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출산 위한 진료협력

양평군은 지난 2일 경기도 하남시에 소재한 미사린 산부인과와 ‘안전한 출산을 위한 진료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평군과 안전 분만 진료 협약을 한 의료기관은 기 협약 의료기관 7개소 김란미즈 산부인과의원(양평군), 분당차병원(성남시), 마리본 산부인과의원(구리시), 양정분산부인과의원(이천시), 연세아란산부인과의원(하남시), 곽 여성병원(성남시), 강동드림 산부인과의원(서울시)]에 이어 미사린 산부인과의원(하남시)이 추가돼 총 8개소로 확대됐다.
이로써 자차 이동 30분 내로 도착 가능한 인근 하남에 2개소 의료기관과의 협약체결로 우리군 임산부들의 분만 진료의 선택 폭이 더욱 넓어짐과 동시에 임산부들의 신속한 분만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평에서 유일한 분만 의료기관이었던 김란미즈 산부인과의원이 지난해 5월 분만 입원실을 폐쇄해 관내에서 임산부들이 분만 출산이 어렵게 되자 임산부 불편함과 불안감을 해소를 위해 양평군은 진료협약을 지속 추진하여 왔다. 
협약에 따라 의료기관들은 양평 임산부에게 임상교육의 인적·기술적 지원, 분만을 포함한 진료 의뢰 환자에 대한 편의 제공 등과 함께 고위험 산모 및 신생아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집중치료지원과 임산부 응급상황에 대비한 24시간 진료를 지원한다. 
양평/서형문 기자 shm@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