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마을문화교육활동가 참가자 모집
인하대, 마을문화교육활동가 참가자 모집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0.06.24 16:31
  • icon 조회수 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교육청-인천문화재단-인하대 협력하는 인력양성 과정
지역주민이 생활 속 문화 누리고 지역공동체 활동 돕는 역할

 

인하대(총장·조명우)가 ‘2020 마을문화교육활동가 양성과정’에 참여할 인천시민을 모집한다. 

인천시 교육청과 인천문화재단이 지원하고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이 맡아 진행하는 이 사업은 다음 달부터 오는 9월까지 열리며 수업 유형에 따라 1~4기로 나눠 운영한다.

1기는 평일 오전, 2, 4기는 평일 오후, 3기는 주말반으로 마련된다. 만 19세 이상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수별 중복 신청은 할 수 없다. 접수는 다음 달 6일까지다. 

신청서는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http://arte.inha.ac.kr)나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ifac.or. 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작성한 후 전자우편(arteinha2020@ inha.ac.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마을문화교육활동가는 지역 문화자원 발굴과 연계, 활용 등 다양한 영역에서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지역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문화를 누리고 지역공동체 활동에 참여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을문화교육 활동 입문 과정으로 이론교육과 워크숍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지난해 처음 시작해 148명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김상원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장은 “이 프로그램은 마을문화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인천시 교육청, 인천문화재단, 인하대가 협력하는 인력양성 과정이다”며 “문화예술교육원의 인력양성 시스템과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인천 마을문화교육활동가 양성과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유용준 기자 yyj@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