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에 급식드림 선물박스
학교 밖 청소년에 급식드림 선물박스
  • 강용희
  • 승인 2020.06.1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시설공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남기) 인천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서구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 서구(서구청장 이재현)의 지원으로 학교라는 울타리에서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상담, 학업, 직업체험, 취업 및 자립지원 등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기관이다.

서구꿈드림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햇반, 찌개, 반찬 등 식품을 배송하여 일상의 기쁨을 갖도록 급식지원 서비스를 실시했다. 2020년 6월 3일 33명의 급식드림 서비스 지원에 이어 2020년 6월 10일 44명의 청소년들에게 급식드림 선물 박스가 배송됐다. 

꿈드림 급식드림 서비스는 매주 수요일 다양한 식품으로 배송되며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 예산 범위에서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급식지원을 받은 청소년은 “ 저 진짜 집안 형편이 어려워져서 하루에 한 끼 먹을까 말까였는데 꿈드림이 있어서 좋아요. 이런 지원들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메신저를 통해 감사한 마음을 전달해 왔다.

비대면 급식지원은 SNS 및 설문조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수렴하며 식품의 종류 및 서비스 방식 등을 개선해나가는데 계속적인 노력을 해나감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구꿈드림은 급식 배송서비스 이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서구꿈드림(032-584-1387)으로 전화하거나, 페이스북에서 ‘서구상담’으로 검색해 메시지를 보내주면 된다. 

강용희 기자  kangyh82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