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의회, 26일 간 정례회 일정 돌입
강화군의회, 26일 간 정례회 일정 돌입
  • 박경천
  • 승인 2020.06.0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신문발전 지원 조례 등 22건 심의

 

인천 강화군의회(의장 신득상)는 1일 본회의장에서 유천호 군수를 비롯한 국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262회 강화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6일까지 26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강화군수가 제출한「강화군 지역신문발전 지원 조례」을 비롯한 조례안  및 「2019회계연도 세입ㆍ세출 결산 승인의 건」등 총 22건의 안건에 대하여 심의한다. 

또한,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장점검과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구성되어 5일부터 12일까지 집행부 및 시설관리공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정책ㆍ사업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주요 정책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면밀히 검토하고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16일부터 24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2019회계연도 세입ㆍ세출 결산 승인의 건」과 2019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등이 효율적으로 집행됐는지 심의할 예정이다.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 박승한 의원은 교동면 대룡시장의 보존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제안하고 강화군에 검토?반영해 줄 것을 요구했다. 

신득상 의장은 개회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운 시기인 만큼 각종 안건 심사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 철저한 검토와 깊이 있는 논의를 통해 군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군민을 위하는 마음으로 소통, 협력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박경천 기자 pgc@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