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취약가정에 온누리상품권 전달
코로나19 취약가정에 온누리상품권 전달
  • 홍승호
  • 승인 2020.05.31 14:05
  • icon 조회수 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 동산노인복지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코로나19 위기가정 긴급생계비 지원사업’에 코로나19로 인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지난 28일 동산노인복지관(관장 이철현)에 기부금 1,590만원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활동이 중단되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 한부모가정, 외국인주민 등 53세대에 온누리상품권 30만원(총 1,590만원)을 전달했다.
이철현 관장은 “작은 도움이지만, 코로나19 상황에서 취약가정과 지역 소상공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으며, “지역 내 독거어르신에 대한 관심과 후원으로 지원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와 같은 나눔 문화가 확산되어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지역경제가 상생하는 좋은 사례로 마중물이 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산노인복지관은 지난 4월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마음방역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가정 내 소독 및 건물 주변 소독 등 생활방역을 실시하고, 안전 및 안부확인, 발열체크를 함께 진행하는 사업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외부후원으로 125명에게 420만원 상당의 생필품키트를 전달한바 있으며,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사랑손 편지’를 이메일로 수집해 독거어르신에게 안부를 묻고 응원의 메시지를 함께 보냈다.
동산노인복지관은 보건복지부 전국시행사업인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통해 어르신의 사회적, 신체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업내용으로는 일상생활지원, 정서지원, 안전확인, 사회참여 지원, 생활교육, 자원연계 등 어르신의 욕구에 맞게 맞춤형으로 계획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규신청은 어르신 등록주소지 관할 동사무소에서 가능하다.
안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