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담당부서 관계자 회의
15개 담당부서 관계자 회의
  • 홍승호
  • 승인 2020.05.28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의회, 코로나 극복 민생경제 활성화 방안 특위

 

안산시의회 ‘코로나19 극복 안산민생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김태희, 이하 특위)가 27일 제4차 회의를 개최해 지난 회의 결과에 대한 안산시 각 부서별 조치 사항을 파악하고 위원회 차원의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시의회 제2상임위원회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김태희 위원장을 비롯한 특위 위원들과 시 10개 실ㆍ국의 15개 담당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오전에는 기획예산과와 상생경제과, 일자리정책과, 안전사회지원과, 기업지원과, 복지정책과에 이어 오후에는 상록수ㆍ단원보건소, 평생학습원, 위생정책과, 문화예술과(안산문화재단), 관광과, 대중교통과, 농업정책과 관계자들이 잇달아 자리했다.

이날 특위에서는 앞서 7일과 8일 있었던 2,3차 회의 결과에 따른 부서별 대응책 및 검토 사항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특위 위원들은 이날 시ㆍ도ㆍ중앙정부 지원금이 제도상의 미비점으로 인해 시민들에게 불이익이 돌아가지 않도록 정책 집행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시가 세출 예산의 조정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육성기금이나 문화예술진흥 기금을 활용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고 지역 특성에 맞는 선별적 지원책을 병행해 달라고 요청했다. 

지역 초중고교 등교 개학과 관련해서는 안산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방역에 만전을 기하는 것은 물론 개학 후 만약의 사태에도 탄력적으로 대응 가능한 채비를 갖춰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버스와 택시 등의 대중교통 업종 종사자에 관한 지원책을 비롯해 특수 형태 근로자나 프리랜서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방안과 착한 임대인 운동을 확대 할 수 있는 지방정부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도 언급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문화 예술인 지원에 대해서는 안산문화재단으로 창구를 일원화해 현황 파악에 나서는 방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날 위원들은 종일 진행된 회의에서 줄곧 시가 제출한 코로나19 대책안을 보완하기 위해 면밀히 검토하는 모습을 보였다. 

회의를 주재한 김태희 위원장은 “시가 코로나19 대응 관련 3대 긴급재난소득 추진과 집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피해 업계의 상황에 맞는 구체적인 지원에는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어 행감을 앞둔 시점에서 논의의 자리를 가졌다”면서 “각 상임위원회에 자료 공유를 통해 협조를 요청한만큼 시 집행부도 피해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대응방안을 마련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안산/홍승호 기자 shhong474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