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원‘취업포트폴리오 경진대회’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원‘취업포트폴리오 경진대회’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5.28 16:30
  • icon 조회수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분리수거 로봇’출품한 나찬영팀 금상 수상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원장 강구홍)은 지난 27일 ‘2019학년도 2기 하이테크(10개월)과정 프로젝트작품 및 취업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본 경진대회는 작년 9월 입학한 하이테크(고학력 청년 미취업자 취업연계)과정 재학생들이 학업기간 동안 습득한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활용하여 만든 결과물을 출품하는 자리로, 기업이 요구하는 창의ㆍ능동적인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재학생들의 활발한 참여로 ICTㆍ바이오ㆍ응용SW 분야에서 총 33점의 다양한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임베디드시스템과의 ‘분리수거 로봇’을 출품한 팀(나찬영, 심현석, 윤수민)이 금상을 수상했다.
이 외 생명의료시스템과의 김전주 학생의 ‘Cloning of rnt gene in Escherichia coli DH5α’와 데이터융합SW과의 이혜영 학생의 ‘Open API를 이용한 영화 검색 서비스’가 은상을 수상했다.
강구홍 원장은 시상식 자리에서 “여러분들의 대학전공과 하이테크과정에서 학습한 내용들이 작품에 잘 융합되어 창의적이고 우수한 결과를 가져온 걸 볼 수 있었다. 경진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습득한 것들이 실무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은 고학력 미취업자(4년제 대졸자)를 대상으로 ICT, BT, 응용SW등 4차 산업혁명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직업교육훈련기관이다. 수료생들의 평균 취업률은 90% 이상으로, 꾸준히 융합형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오는 6월 8일부터 2020학년도 2기 하이테크과정(바이오QC전문가, 지능 전자 제어 엔지니어 과정)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문의 : 031-696-8800~4, http://www.kopo.ac.kr/ctc)
 
성남/김정현 기자 kj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