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받아
박승원 광명시장,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받아
  • 박교일
  • 승인 2020.05.27 18:02
  • icon 조회수 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민선7기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이행·정보공개평가‘최고 등급’
광명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SA)을 받았다. 특히 이번 평가는 민선 7기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 이행에 대한 중간 평가 및 하반기 방향성을 설정한다는 측면에서 최우수 등급(SA)은 의미 있는 성과이다.
경기도에서는 유일하게 광명시가 고양시, 부천시와 함께 2년 연속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전국 226개 시ㆍ군ㆍ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매니페스토 평가 항목은 △공약이행완료 분야(100점) △2019년 목표달성 분야(100점) △주민소통 분야(100점) △웹소통 분야(Pas s/Fail)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로 1차 평가와 매니페스토 자료검증을 통해 5개 등급((SA, A, B, C, D)으로 평가, 총점 65점 이상을 SA등급으로 선정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취임 후 민선7기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 시정 방침아래 10대 시정전략 116개 과제를 선정해 임기 내 공약이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0년 1분기 기준 116개 공약 중 56건을 완료(이행 후 계속추진 포함)했으며 정상추진 55건, 일부추진 5건으로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하게 추진하고 있다.
주요 완료 공약은 △시장 직속 일자리위원회와 청년위원회 설치 △각 분야별 시정위원회 결성(커뮤니티) 및 운영 △일자리창조허브센터(광명시 창업지원센터) 증축 △청년 창업자를 위한 푸드트럭존 설치ㆍ운영 △자영업지원센터 설립을 통한 중소상공인 자립 기반 마련 △우리 노무사 제도 운영 △광명시 지역화폐 발행 △고교 무상교육 조기 실시 △사람책 도서관 운영 △광명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운영 △양지사거리 체육공원 조성 등 56건의 사업이다.
박 시장은 “시민 참여를 최우선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자 노력해왔다”며 “민선7기 시정철학과 시민의 목소리를 담은 116개의 공약실천 과제를 차근차근 실천해 시민과의 약속을 꼭 지키겠다. 향후에도 공약이행 추진과정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공개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한국일보가 주관하는 지방자치단체 평가 인구 50만 미만 시 59곳 중에서 3년 연속 종합순위 10위권 내를 유지하고 있다.
광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