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건강조사 질관리 평가 질병관리본부장상
사회건강조사 질관리 평가 질병관리본부장상
  • 유용준
  • 승인 2020.05.2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 남자 흡연율 최저수준 감소 인정

인천 연수구가 지난 22일에 열린 ‘2019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질관리 평가대회’에서 연수구 남자 흡연율을 전국 최저수준으로 감소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질병관리본부장상을 수상했다.

연수구는 지역사회 건강조사 자료를 활용해 지역특성에 맞는 보건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연수구의 남자 현재 흡연율을 2008년 46.9%에서 2017년 30.6%(전국평균40.7%)로 16.3%P 낮춘 성과를 인정받았다.

구는 그간 야간 금연클리닉 운영과 사업장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등 흡연자의 이용편익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취학아동과 초ㆍ중ㆍ고생 대상 흡연예방 조기교육을 실시해 흡연자로 가는 진입을 차단하는 등 명확한 표적 집단 설정을 통한 효과적인 흡연 예방교육을 실시해 왔다.

또한 각종 금연 홍보와 캠페인 실시,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 금연벨 설치 등을 통해 금연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비흡연자와 흡연자 간 갈등과 간접흡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했다.

연수구 관계자는 “현재 미추홀구와 함께 질병관리본부 정책연구용역사업인 ‘지역 간 건강격차 원인규명 및 해결방안 개발’ 사업에 참여중이며, 이를 통해 두 지역의 건강격차 원인을 규명하고 해결방안을 개발함으로써 보다 목표 지향적인 금연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건강조사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지역특성에 맞는 보건사업을 추진해 연수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용준 기자 yyj@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