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꿈키움멘토링‘멘토’위촉식·워크숍
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꿈키움멘토링‘멘토’위촉식·워크숍
  • 홍승호
  • 승인 2020.05.2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3일 Wee센터 너나들이에서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위해 꿈키움멘토링의 멘토 위촉식 및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꿈키움멘토링은 사회적 지지망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아성장 및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는 취지로 시작되어, 멘토와 멘티가 결연하여 심리적지지, 문화활동, 진로지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020학년도 꿈키움멘토링 멘토는 청소년들을 돕고자 지원해 준 지역사회 내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과 대학(원)생, 청소년 상담 및 교육 전문가 등 25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식 및 워크샵에서 꿈키움멘토링 멘토 2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멘토링의 활동 과정, 멘토의 역할 및 윤리교육, 활동일지 작성방법 등 멘토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된 멘토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한 멘토는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꿈이든 자기 자신이든 무엇이든 될 수 있고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며 멘토의 작은 도움으로 아이들의 꿈을 찾아가는 여정에 함께 하고 싶다”는 지원동기를 밝혔다.
이동흡 교육장은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이 행복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며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학생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바르게 성장하는 데 멘토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