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백만송이장미원 잠정 폐쇄
부천시, 백만송이장미원 잠정 폐쇄
  • 우호윤
  • 승인 2020.05.2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당공원 내 장미원 22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부천시 대표 명소로 손꼽히는 부천 도당공원 내 백만송이장미원이 오는 22일부터 6월 14일까지 잠정 폐쇄된다. 백만송이장미원에서는 매년 5월 말부터 6월 초까지 찰스톤 등 161종 3만7천여 그루의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형형색색의 장미꽃이 방문객을 맞이해왔다.
부천시는 본격적인 장미 개화 시기와 맞물려 많은 시민들이 도당공원을 방문할 것을 대비하여 도당공원 내 장미원 일원 출입 통제를 결정했다. 이는 최근 이태원클럽 코로나19 집단 감염 발생에 따른 지역 사회로의 추가 확산 위험성과 유사 재발 사례를 고려한 조치다.
도당공원 내 장미원은 폐쇄하지만, 도당공원(도당산) 주요 등산로는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코로나19 통제와 개인위생수칙 관련 안내 방송을 실시하고 순찰과 계도를 위한 비상근무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장미원 폐쇄를 위해 절화된 장미는 ㈜지엔그린 신미자 대표와 경희대 교육대학원 화예실내조경 교육자과정 김명선 주임교수 등의 재능기부로 590여 개의 꽃바구니로 제작될 예정이다. 이 꽃바구니는 질병관리본부, 의료기관, 보건소, 자가격리자 등에게 보내져 최선을 다해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고 있는 의료진의 마음을 치유하고, 자가격리자 등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달할 예정이다.
부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