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안산교육청 청소년의회 운영 MOU
안산시의회-안산교육청 청소년의회 운영 MOU
  • 홍승호기자
  • 승인 2020.05.2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첫 사례로 상호 협력 통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 기대
협약 분야는 모집-홍보, 현장견학, 교육 관련 자료 제공·자문
안산시의회(의장 김동규)와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흡)이 지역 중ㆍ고교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안산청소년의회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21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김동규 의장과 이동흡 교육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같이 ‘안산청소년의회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경기도 31개 시ㆍ군 중 청소년의회 관련한 의회와 교육지원청의 첫 협력 사례이기도 한 이날 협약은 양 측이 각각 운영 중인 ‘청소년의회’ 및 ‘청소년 교육의회’를 통합 운영해, 장단점을 상호 보완하고 보다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의회가 갖춘 모의체험에 최적화된 시설과 회의운영 전문인력에, 교육지원청의 학교 업무협조 및 학생들에 대한 지도 관리가 수월한 강점이 더해지면서 그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 기관의 협약분야는 모집ㆍ홍보, 현장 견학, 교육 관련 자료 제공 및 자문 등으로, 향후 실무협의를 통해 구체화할 예정이다.
김동규 의장은 “도내 첫 사례로 기록될 오늘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안산청소년의회 운영 활성화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나아갈 것”이라며, “참여 학생들에게 좀 더 현장감 있고 밀도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동흡 교육장은 “안산청소년의회이라는 민주주의 체험의 장에서 우리 안산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함으로써 민주시민의 자질과 의식을 함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교육지원청과 시의회는 청소년의회 의원들의 정책 제안이 지역사회에 직접 반영할 수 있는 제도와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청소년의회는 지역 중고등학생 중 30명 내외가 참여해 청소년 눈높이 정책 발굴과 국회 견학 및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세부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고려해 조정된다.
안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