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컨벤션뷰로, ‘마이스·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
고양컨벤션뷰로, ‘마이스·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
  • 이종덕 기자
  • 승인 2020.05.21 15:22
  • icon 조회수 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대표하는 마이스·관광기념품 총 20점 선정

 

 

고양컨벤션뷰로는 지난 19일, ‘제1회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MICE(기업회의·포상관광·국제회의·전시 및 이벤트)·관광기념품 공모전’ 작품 전시회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시회 및 시상식에는 고양시 환경경제위원회 조현숙 위원장, 문화복지위원회 김효금 위원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으며 이 외에도 고양시청 관계자, 고양시민 다수가 참석했다.

고양컨벤션뷰로는 MICE 행사 국내외 참가자 및 관광객 대상 고양시 특화 기념품을 개발하고자 (사)고양시컨벤션협의회와 함께 ‘제1회 고양 MICE·관광 기념품 공모전’을 실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월 한 달간 ‘고양시를 대표하는 MICE·관광 기념품 개발’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고양시 특색을 잘 활용하여 기념품을 개발 및 상품화 할 의지가 있는 개인, 단체, 업체 누구에게나 응모자격이 주어졌다. 

전국에서 출품된 약 110여 개의 작품을 대상으로 △상징성 및 창의성 △실용성 및 품질수준 △상품성 등을 중점으로 관련 전문가들이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상 4점, 특선 16점, 총 20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우수상에는 각종 야생화 누름꽃을 넣어 만든 고양 야생화 그립톡(안스플라워 안희자), 친환경 생태도시 고양시만의 콘텐츠를 담은 관광지 체험 조립키트(에코리아트 이준기), 자개 위에 고양시 마스코트 캐릭터를 넣은 미니 손톱깎이(강인경 갤러리 강인경), 고급 소가죽에 고양시의 상징인 꽃과 마스코트 캐릭터를 넣은 핸드폰 소가죽 케이스(피엘코퍼레이션 정다겸), 총 4점이 선정됐다.

우수 작품에는 표창과 함께 500만원 상당의 수상제품 매입 특전이 주어지며, 특선으로 선정된 작품에는 표창과 함께 관련 박람회 부스 참가 및 제품 홍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실용성과 예술성을 두루 갖춘 손수 제작 제품들이 두각을 나타냈으며 고양시만의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한 식품 등도 강세를 보였다. 이를 통해 고양시 MICE·관광산업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이종덕 기자 lj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