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고교 등교개학 대비 현장 점검
김종천 과천시장, 고교 등교개학 대비 현장 점검
  • 이양희
  • 승인 2020.05.19 18:21
  • icon 조회수 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4개 고교 식당 등 코로나19 예방조치 살펴

 

김종천 과천시장은 고등학교 등교수업 시작을 하루 앞둔 19일 관내 4개 고교를 찾아 교실 및 식당 등의 코로나19 예방조치 상황을 점검하고, 각 학교에 필요한 지원 내용과 건의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수렴했다. 교육부 발표에 따르면, 고등학교 3학년은 20일부터 고등학교 2학년은 27일, 고등학교 1학년은 내달 3일부터 등교수업을 시작한다.

김 시장은 “교육청에서 개학을 앞두고, 준비에 만전을 다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에서도 방역 및 방역물품 등 각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해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각 학교에서는 개학이 늦춰짐에 따라, 여름방학이 크게 단축돼 학사일정이 운영되면 여름철 냉방비가 많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이에 대한 시의 지원을 요청했으며, 또 안전한 교실 환경 조성을 위해 실내 소독 지원에 대해서도 건의했다.

김종천 시장은 “학교측의 건의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과천시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실시되는 초ㆍ중ㆍ고등학교, 유치원 등의 등교수업 시작을 앞두고 등교 전까지 관내 모든 학교와 유치원 16곳에 대해 방역을 완료했다.

또 학생수 600명 이하 등 교육청 미지원 학교와 재학생 수에 비해 열화상 카메라가 부족한 학교 5곳에 대해 5대의 열화상 카메라를 지원해 관내 모든 학교에서 출입자에 대한 발열 체크가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각 학교 교실마다 비치해 사용할 수 있도록 손소독제 1,000개와 항균용 티슈 1,500개, 분무형 살균제 1,000개 등을 배부해 등교 수업 이후에 감염병 확산 위험을 낮출 수 있도록 했다.

과천/이양희기자lyh@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