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거리두기 YES, 내 몸 거리두기 NO
생활 속 거리두기 YES, 내 몸 거리두기 NO
  • 정성엽
  • 승인 2020.05.19 15:50
  • icon 조회수 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 단계적 재개
시흥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오는 18일부터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을 단계적으로 재개한다.
시흥시는 1월 28일부터 보건증 발급 외 모든 업무를 중단하고 코로나19 대응체계에 따라 역학조사, 자가격리자 관리, 선별진료소 운영, 방역 및 시민상담반 운영 등 비상근무체계로 운영했다.
그간 시흥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신체활동이 감소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집콕운동영상 소개, 커뮤니티 카페 정보나눔, 자가격리자 근력운동 포스터 배부 등 비대면 홍보를 통해 집에서도 스스로 하는 운동의 생활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했다.
이후 지난 6일부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함에 따라 그동안 중단했던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을 진행한다.
마을별 걷기지도자가 배치되어 올바른 걷기자세 및 근력운동 등을 교육하고 함께 운동하는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은 201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4년째 지역주민 걷기실천과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우선 코로나19 종료시점까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하고, 마을별 걷기지도자는 참여하는 회원들의 체온을 측정한다.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①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②두팔 간격 건강거리 두기(1~2m) ③30초 손씻기, 기침은 옷소매 ④실내 운동할 경우 매일 2번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⑤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를 준수하며, 비말전파 예방을 위해 무리한 근력운동은 자제하고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및 올바른 걷기운동을 교육한다.
시흥시 보건소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신체활동이 낮아진 지금, 실내운동보다 비교적 전파가능성이 낮은 실외 걷기운동을 실천하며 보다 건강한 생활을 영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걸음 두걸음 걷기교실’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현장접수하면 된다.
시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