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관내 학교 열화상카메라 긴급 지원
고양시, 관내 학교 열화상카메라 긴급 지원
  • 이종덕 기자
  • 승인 2020.05.1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안전한 학업환경 조성 총력
경기 고양시가 오는 20일 초중고 39개교에 열화상카메라를 긴급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경기 고양시가 오는 20일 초중고 39개교에 열화상카메라를 긴급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경기 고양시가 오는 20일 고3부터 시작하는 학교의 순차적 등교수업에 대비해, 고양시 내 초중고 39개교에 열화상카메라를 긴급지원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고양교육지원청에서는 이미 고양시 103개 학교에 열화상카메라를 지원한 바 있다. 고양시는 여기서 제외된 학교들 중 재학생이 400명 이상인 학교39개교에 열화상카메라를 추가로 지원하기로 해, 고양시 내 열화상카메라를 보유할 학교 수는 총 142개가 됐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감염 확산 우려로 등교가 수차례 연기되면서, 가중되어 온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개학에 앞서 열화상카메라를 긴급히 지원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고양시는 코로나 19감염증 확산 초기부터 고양교육지청과의 협의를 통해 관내 유치원 및 초중고 등 334개소에 마스크 69,000매와 살균소독제 및 손세정제 2,680개 등의 방역물품을 지원했다.

전문방역업체 자원봉사인력을 활용한 전문방역을 106개의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했고, 관내 약 3,300여개의 학원?교습소에 대해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여부를 위한 고양시-고양교육지원청 합동점검을 실시하기도 했다. 또한 학원?교습소에 3,293개의 살균소독제를 나눠주고,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웹캠을 지원해주는 등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방역체계에 빈틈이 없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펼쳐왔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는 앞으로도 고양교육지원청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학교 방역지원에 철저를 기해, 코로나19가 끝나지 않은 현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교해 안전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양/이종덕 기자 ljd@hyundai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